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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서산의료원 노후냉난방기 교체 공사(기계설비)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서산의료원 노후냉난방기 교체 공사(기계설비)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이하늘| 2023-01-12| 조회수 : 1137

서산의료원 공고 제2023-3

입찰공고번호 제20230112303-00

 

서산의료원 냉난방기 교체공사(기계설비)

소액수의견적제출 안내 공고

 

1. 공고(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공사명 : 서산의료원 냉난방기 교체공사(기계설비)

공사현장 : 충청남도 서산시 중앙로 149

공사내용

- 주용도 : 서산의료원 냉난방기 교체공사

공사기간 : 착공일로부터 90(3개월)

추정금액

 

추정금액

기 초 금 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131,412,000

131,412,000

119,465,455

11,946,545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설명서(시방서, 내역서, 도면 등)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열람 및 문의장소 : 서산의료원 시설관리팀(041-689-7034)

202331일 착공 예정 공사입니다.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착공일의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계약 후 10일 이내에 착공계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견적 제출 및 개찰의 일시와 장소

입찰서 제출 : 20230118() 09:00 ~ 20230120() 10:00

개찰일시 : 20230120() 11:00

(, 전산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다소 지연될 수 있음)

개찰장소 : 서산의료원 입찰집행관 PC

 

3. 입찰방식

본 안내는 수의견적(이후부터 입찰이라 합니다) 대상입니다.

제한 경쟁입찰입니다.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공사입니다.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각서

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각

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

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

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정가격 산정시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2,408,589, 국민연금보험료 3,101,188,

노인장기요양보험료 295,533, 산업안전보건관리비 2,547,374, 퇴직 공제 부금비 1,585,051원 등을 예정가격에 계상된 보험료에 낙찰률을 적용하지 않고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건설산업기본법, 국민건강보험법,

국민연금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 관계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법정 정산금액에 대해서는 사후정산 하여야 하며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관의 준공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법령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공동계약 : 공동(분담)이행방식을 불허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

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시행규칙 제14

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기계가스설비공사업(주력분야 : 기계설비공사) 등록한 자 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충청남도인 업체이어야 하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해당 입찰 참가자격을 계속 유지 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31조 및 동법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이어야 합니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제18호 또는 9,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

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

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

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어 모두 무효 입찰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는 입찰참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해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해야 하,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42조제5호의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1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등록 및 전자입

찰이용자등록을 한 업체

 

 

5. 현장설명

이 공사는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설계도면, 시방서 등의 자료는 본 의료원 본관지하1층 시설관리팀

(041-689-7034)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평일 10:00~16:00)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본 견적은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받지 아니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복수예비가격은 나라장터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합니다. 예정가격은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

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낙찰자는 예정 가격 이하 낙찰하한율 87.745%이상 최저가로 견적제출한 자로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형(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 결정합니다.

낙찰대상자 중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견적 참가자는 견적 금액을 산정할 경우(산출내역서 포함) 예비가격 작성 시 계상된 국민연금보험료 등 아래의 항목은 조정하지 않고 그대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

보험료

국민건강

보험료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산업안전

보건관리비

퇴직공제부금비

합계

3,101,188

2,408,589

295,533

2,547,374

1,585,051

9,937,735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89조 및 회계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1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보험료 사후정산 등), 건설업 산업안전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72조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고용노동 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바에 따릅니다.

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53조 제1항에 따른 품질관리비는 [별표6]품질관리비 사용기준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건설기술진흥법63조에 따른 안전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은 건설공사 안전 관리 업무수행 지침에 따릅니다.

 

9. 입찰무효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법률시행령 제39,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 및 국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0.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의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에 따라, 원도급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노무비 지급기일을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의 노무비 청구내역을 제출해야 합니다.

본 공사는 하도급지킴이 의무사용 대상 공사입니다.

계약 체결 후 착공계 제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지급 전용 통장 사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근로자 개인 계좌로 노무비를 이체하고,

5일 이내에 지급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하도급 계약관련 사항

낙찰을 받은 사업자가 계약 후 하도급 계약체결 시 공정거래위원회

(http://www.ftc.go.kr)서 권장하는 건설공사표준하도급계약서를 사용하고 하도급

대금의 직접지급 합의서를 제출하고 기성금 및 준공금 대가 지급시 하도급업체로

대금이 직접 지급되도록 하여 하도급자 보호에 적극 노력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

도급과 관련한 사항은 당해 공사와 관련된 법령,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에 따릅니다.

하도급계약 통보시에도 합의서를 감독관 확인 후, 감독관 및 계약담당자에게 직접

체출하여야 합니다.

건설현장에서 장비를 임대차하는 모든 공사는 건설기계관리법 제22조에 의해 건설

기계임대차 계약의 당사자와 대등한 입장에서 합의에 따라 공정하게 표준계약서를

반드시 작성하여야 하며 대가청구시 장비사용계획서를 제출하고 대가 지급 후 장

비업자 및 하수급인의 장비업자(하수급인 포함)의 대금 수령내역(수령자, 수령액,

수령일 등) 및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원도급자의 하도급대

금 미지급사실이 확인된 경우 공사대금에서 미지급금을 공제하고 하도급자에게 대

금을 직접 지급합니다.

낙찰을 받은 원도급자(공사계약자)는 하도급대금을 건설산업기본법령,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령 등 관계법령상 하도급 대금지급 준수 규정에 따라 지급하여야

하고, 발주부서의 하도급 공사대금 지급 및 수령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하며, 하도

급 대금지연 지급 또는 부당지급 할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행정제재와 부정당

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12. 충청남도 공정하도급 및 상생협력에 관한 조례 관련 사항

본 공사는 충청남도를 당사자로 하는 건설공사에서의 공정 하도급 및 상생협력에 관한

조례에 따라 원도급자와 하도급자간 계약 체결시 [붙임1]부당특약 부존재 확인서

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울러 감독관이 월별 공정하도급 이행상황을 점검 및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자료 요청 시 적극적으로 응하여야 합니다.

 

 

13. 계약 시 구비서류

사업자등록증 사본 1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1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1

수입인지(1000만원 이상부터 해당)

계약내역서 2부 및 통장사본 1

업종(공사)에 필요한 인허가증 사본 각 1

기타 본원이 요구하는 서류

계약체결 후 : 계약이행 보험보증증권, 하자이행 보험보증증권, 지역개발공채 등

 

14. 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지방계약법령,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사입찰유의서, 공사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관련 규정 및 건설산업기본법령 등 제반 법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

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전자입찰 개찰 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전산자료(기초금액 등)의 입력으로 개찰이

진행된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계약업체는 공사 시 감염관리 사항(분진발생 예방을 위한 가설벽체설치, 공사폐기물

밀봉운반, 공사알림판 표시 등)을 준수하고 불이행시 이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

를 적시에 교정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하여야 합니다.

낙찰자는 대가 청구 시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

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

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입찰공고 사양서와 내용이 틀린 경우에도 불구하고 서류를 위조하거나 변조하여

허위서류를 제출하여 입찰에 참가하여 낙찰이 되었을 경우, 입찰 및 계약은 무효

가 되고 부정당업체로 제제를 가할 수 있으니,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

에게 있습니다.

기타 입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산의료원 총무과(041-689-7407), 시방서 등

기술적인 사항은 서산의료원 시설관리팀(041-689-703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3. 1. 12.

 

충청남도서산의료원장

 

 

 

 

 

 

 

 

 

 

 

 

 

 

 

 

붙임1

 

하도급계약 부당특약 부존재 확인서()

 

원도급

계약사항

공사명

 

도급 계약금액

 

계약기간

 

하도급

계약사항

공사명(공종명)

 

하도급 계약금액

 

계약기간

 

수급인

상호 및 대표자

 

주소

 

상호 및 대표자

 

주소

 

하수급인

상호 및 대표자

 

주소

 

 

 

상기 수급인과 하수급인 간의 하도급계약에 있어 하도급계약표준계약서 외 특수조건 등 특약조건이 명시된 계약서 일체(하도급계약 특수조건, 하도급계약 입찰공고문, 현장설명서, 특기시방서, 공사이행특약, 약정서, 합의서, 각서 등)를 누락없이 제출함을 확인하며, 부당특약이 존재하지 않음을 상호 확인합니다.

 

 

주요 부당특약(예시)

 

 

 

하수급인에게 자재구입처 지정

각종 보험료를 지급하지 아니하기로 한 특약

민원처리, 임시시설물 설치비, 현장관리비 등 전가

하자보증기간 과다 설정

선급금 미지급, 하도급대금 감액 등

설계변경, 물가변동에 따른 하도급대금 미조정

손해배상책임을 하수급인에게 전가

자재 시험비용 및 폐기물 처리비 전가

안전사고 발생 책임처리비용 전가

재시공 비용 전가

원도급사가 수행해야 할 각종 신고 전가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공사기간 연장 없다는 특약

공사기간 연장에 따른 추가비용 하수급인 부담

계약금액 조정 요구 일체 불가 등

 

첨부 1. 하도급계약 입찰공고문 사본 1.

2. 현장설명서 사본 1.

3. 특수조건 사본 1.

4. 특기시방서 사본 1.

5. 공사이행 특약 등 사본 1. .

 

* 첨부서류는 부당특약 존재 여부와 관계없이 제출

2023. . .

 

수 급 인

:

00종합건설

대표자

0 0 0 ()

 

 

00종합건설

대표자

0 0 0 ()

하수급인

:

00건설

대표자

0 0 0 ()

 

 

 



  • 담당자재무회계팀
  • 문의전화 041-689-7407